해외구매대행

해외구매대행 키워드 이해하기 초보 부업 경제적자유

지갑 수호대 2021. 7. 4. 18:08

안녕하세요 광구대 입니다 :)

키워드의 이해편 입니다.

바로 시작할게요 !

온라인 판매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아닐 수 없는데요

한번씩은 다 들어보셨을꺼에요

바로 ' 키워드 ' 입니다.


많은분들이 처음 시작 할때

" 대체 무엇을 팔아야 하지 ? "

라고들 생각 합니다.


이번편으로 궁금증을 해소 해드릴게요 !



1. 키워드의 이해

사실 키워드를 설명하려면 한도 끝도 없습니다.

간단하게만 설명 드릴게요

키워드에는 크게 '쇼핑성 키워드' 와 '정보성 키워드' 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시로 로즈마리 라는 식물을 구입하고 싶다라고 가정을 하고

'로즈마리' 를 검색하면 많은 로즈마리 식물을 파는 상품들이 나올겁니다.

하지만 나는 로즈마리를 이미 샀고 이걸 어떻게 키워야하는지 궁금하다 라면
'로즈마리 키우기' 또는 '로즈마리 키우는법' 을 검색하겠지요

이때 '로즈마리'는 쇼핑성 키워드가 되는 것이고
'로즈마리 키우기' 와 '로즈마리 키우는법'은 정보성 키워드가 되겠네요.

이걸 구분하는 방법은 네이버에 검색했을때
광고를 제외 한 첫번째에 네이버 쇼핑탭이 뜨는지
정보를 알려주는 블로그가 뜨는지를 보시면 됩니다.

상품명에 무조건 쇼핑성키워드만 사용해야된다는 아니지만, 쇼핑성 키워드를 사용하지않고
정보성 키워드만 사용한다면 좋지 않은 상품명이라고 말씀 드리고 싶네요


2. 키워드 발굴

사실 이 방법은 정말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사용하는 툴은 아이템스카우트가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의 카더라에 따르면, 경쟁강도는 1이하인 키워드가 좋다 라고들 하는데요
저는 사실 이 부분에서 어느정도 공감하지만 100퍼센트 공감하진 않습니다.

그렇다면 ' 선풍기 ' 같은 대형 키워드의 상품들은 이미 상위에 선점하고 있는 판매자가 대부분 팔아야 하는거겠지요,
하지만 상품은 항상 나오고 그 와중에 판매를 잘하는 판매자들이 있다는걸 꼭 생각 하셔야 해요 !

상품에는 지수라는게 존재하고, 특히 최신성지수 같은건 절대 무시하면 안됩니다.



3. 실습편

이 편을 시작하기전에 꼭 생각하셔야 합니다.
경쟁률만이 키워드를 선정하는데 가장 필요한 조건이 아님을 다시 한번 강조드립니다 !

아이템 스카우트로 키워드를 찾아볼게요 !
요즘 아이템스카우트로 키워드를 찾는게 너무너무 잘되어있습니다.
정말 몇 분이면 찾을 수도 있어요 !




(1) 아이템 스카우트에 접속해 주세요
https://itemscout.io/

아이템스카우트

셀러의 안목에 데이터를 더하다.

itemscout.io



(2) ' 아이템 발굴 ' 클릭해주세요


(3) 카테고리를 선택해주세요


(4) 카테고리를 선택 하신 후 '주제별 키워드'를 클릭해 주세요


(5) 바로 밑에 ' 트렌드 키워드 ' 와 ' 급상승 키워드 ' 에서
40개씩 보기로 바꾸신 후 검색수를 높은순으로 정렬해주세요 !


(6) 여기에 있는 키워드 들은 기본적으로 현재 뜨고있는 키워드들 입니다.
그래서 어떤걸 선택해도 전 지금 괜찮은 키워드라고 생각하지만,
경쟁강도가 사실 너무 높은건 지양 해주는게 좋습니다.

저는 검색수를 중요하게 생각해
기준을 검색수 500이상인 키워드를 주로 봅니다.

옆에 B라고 붙어있는 키워드들은 브랜드 상품이니 선택하시면 안됩니다.
그리고 B라고 붙어 있지 않아도 누가봐도 브랜드 이름이라면 선택하면 안돼요 !
지식재산권 침해를 할 수 있으니 이 점을 꼭 주의하세요 !

저는 '모듈선반' 키워드가 괜찮은 것 같아 선택 해볼게요


(7) '모듈선반'의 키워드를 선택하고 끝나는게 아니라
이 상품으로 판매량이 있는지를 확인해 봐야 합니다.

네이버에서 판매량을 확인하는 이유는
다른 오픈마켓에 상품을 올려도 네이버에서 노출이 됩니다.

사실 아이템스카우트나 다른 빅 데이터를 분석해놓은 사이트들도
대부분 네이버에서 따옵니다.

그러니 네이버에서 판매가 일어난다면 네이버, 쿠팡 등등 다른 기타 오픈마켓에도
충분히 경쟁력이 있다 라고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쇼핑탭을 클릭해주세요 !


(8) '모듈선반'을 검색해주세요


(9) 검색 후 '해외직구' 를 클릭해 줍니다.


(10) 판매량이 있는지를 확인해보세요 !
찜하기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확인해야할건 이 상품을 언제 올렸는지, 판매량이 있는지를 확인해야합니다.

등록일이 1~2개월 정도인데 판매가 있는 상품 → 키워드 베스트
등록일이 3개월 정도인데 판매가 있는 상품 → 키워드 아주 좋음
등록일 4개월~6개월 정도인데 판매가 있는 상품 → 키워드 괜찮음

현재 '모듈선반' 키워드는 3번째에 속하므로 키워드가 괜찮은 정도에 속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아이템 스카우트에서 키워드를 확인하고 실제로 판매가 일어난 제품인지 확인하는게

키워드 발굴의 과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키워드의 이해입니다 !

사실 이렇게 하나하나 보여드려도 어렵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을꺼 같습니다.
하지만, 사실 저기 아이템스카우트 트렌드키워드에서 어느 키워드를 뽑아도 괜찮습니다.
판매량을 확인한다면 충분히 판매가 될 수 있는거지요!

꼭 키워들 직접 뽑아보세요 !